HOME > 교류정보 > 교류활동

교류활동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2017 부산 대학생 해외 스타트업 벤치마킹 프로젝트 파견(싱가포르)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7.11.17

일 시: ‘17.11.6()-11.10(), 35

장 소: 싱가포르

인 원: 12(대학생 10, 인솔 2) 4학교(동서대,부경대,부산대,부산외대)

내 용:스타트업기업 견학 및 창업가 교류, 특강

성 과

-목적의식과 동기부여가 뚜렷한 학생 선발을 통한 프로그램 질적향상/만족도 제고

-현장시찰 및 워크숍등을 통한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이해 창업역량 강화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맞춤형 창업역량 강화 및 경쟁력 있는 우수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해 부산지역 대학생 10명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탐방단을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로 주목받고 있는 싱가폴에 파견하였습니다.


지역청년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이 사업은 종전 일본․중국 파견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싱가포르에도 파견하였으며,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4박5일간의 일정으로 ▲현지 우수 스타트업 기업(관) 방문 및 네트워킹 ▲성공 창업가 특강 및 피드백 ▲학생교류를 통한 창업 아이템 진단 등의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지 창업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싱가폴의 창업 육성정책 등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이해는 물론, 개인별 아이디어를 실제 창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신선한 자극과 더불어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길잡이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본 재단도 유관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부산 청년들이 두려워 하지 않고 직접 글로벌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