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류정보 > 교류활동

교류활동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2018 유라시아 청년대장정’ 준비를 위한 사전답사(4.8~4.26)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8.05.11

올해 제 3차 유라시아 청년대장정(유라시아 부산원정대)의 본격적인 준비를 위한 사전답사가 지난 4 8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부산시 통상진흥과, 국제협력과, 부산국제교류재단 유라시아협력센터 임직원 관계자 등 총 8명으로 구성된 이번 답사단은 중국, 카자흐스탄, 러시아 3개국 9개도시 25개 기관을 방문하여 정부관계자 면담, 행사장 및 문화탐방지 점검, 이동동선 체크, 열차시승 등을 통해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돌아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유라시아 대륙의 심장으로 불리는 카자흐스탄을 처음 방문예정입니다. 답사단은 카자흐스탄 호르고스 경제자유구역청장 오찬, 알마티, 아스타나 현지 정부기관 관계자 및 재외한국공관 관계자들과 만남을 가지고 본 행사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였고 이에 대해 현지에서는 큰 관심을 보이며 역사상 처음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총 인원 56명이 참가하는 이번 유라시아 청년대장정은 7 11일 부산을 출발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 한 후 중국과 카자흐스탄을 거쳐 러시아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총 여정 21 22일 동안 유라시아 지역 주요도시에 부산을 알리는 민간외교관의 소임을 다하고 올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