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센터소식

센터소식

글로벌인턴쉽
주요사업
찾아오는길

2018 유라시아 청년대장정 소식 (4) - 중국 베이징, 우루무치 (7.16 ~ 7. 19)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8.11.01

 7월 15일 장춘발 베이징 행 야간 열차에 몸을 싣고 이른 아침부터 도착한 대장정 단원들. 아침 식사 후 천안문 광장을 견학으로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견학 후 주중 베이징 대한민국 대사관으로 이동하여 공사님의 한-중관계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특강 후 대사관에서 특별히 단원들을 위해 조촐한 환영식을 마련해주었는데 이 자리엔 대사관에서 근무 중인 외교관들이 각 테이블 멘토로 배정되어 단원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주중대한민국대사관 노영민 대사님께서 깜짝 방문하셔서 공공외교단 역할을 수행 중인 단원들을 격려해주었습니다. 

 

대사관에서 환영식을 마친 후 단원들은 한국혁신센터 - 중국(KIC-China)에 방문했습니다. 이 곳에서 스타트업 토크콘서트와 KIC-China 센터장 주재 환영만찬이 열렸습니다. 단원들은 샤오미의 레이 쥔 회장 등 굵직한 IT기업가를 배출한 중관춘 거리를 방문하여 중국의 IT 발전 상황을 느끼며, 중국 창업에 대해서도 심층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베이징에서의 하루를 뒤로 하고 대장정 단원들은 다음 여정을 향해 다시 출발합니다. 이들은 30시간이 넘는 긴 열차 이동 끝에 중국의 실크로드 종착지 우루무치에 도착했습니다. 중국 본토와는 색다른 전통과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우루무치는 몽골어로 아름다운 목장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단원들은 이곳에 도착하여 국제시장과 천산천지를 방문하였습니다. 저녁에는 장기간 열차 이동으로 인해 지친 팀원들의 마음을 달래줄 화려한 만찬과 위구르 족의 전통 춤을 관람하였습니다.

 

 

 

 

 

 





*출처 : 부산국제교류재단 공식블로그 https://blog.naver.com/bfic_pr/221320659442 

*더 많은 사진 보기 : http://eurasiacenter.kr/news/galler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