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류정보 > 교류활동

교류활동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2021 지역통일교육센터 통일순회강좌 1회차 개최! (5.14)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21.05.18

2021 지역통일교육센터 통일순회강좌 1회차 개최!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주최, 부산국제교류재단 주관 ‘2021 지역통일교육센터 통일 순회강좌’ 강연을 5월 14일(금)오전11시 온라인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에 개최된 1회차 강연은 한반도 평화이해를 주제로 평화통일에 관심있는 지역주민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강연 당일 40여명의 참가자 분들이 화상회의시스템(ZOOM)에 접속하여 적극적으로 강의에 참여해주셨습니다.




1회차 강연의 강사님은 부산연구원 권태상 연구위원님으로 현재 부산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실무위원회 위원 및 평화통일교육위원회 위원, 그리고 통일교육원 교육위원으로도 활동중이십니다.


특히 이번 강연은 "부산의 남북경제 교류협력 방향과 과제" 에 대하여 강사님께서 열정적으로 많은 내용을 전달해주셨습니다.



남북교류협력과 남북 경제협력의 개념과 사례들을 시작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고, 북한의 현실을 강의와 동영상 자료를 통해 만나볼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서울, 경기, 인천, 강원도 등 타지역 남북교류 협력 사례를 통해 부산의 남북교류 협력 방향을 보여주고, 경제협력에 있어서 도시간 협력에 대한 사업제안사례도 제시해주셨습니다.





특히 남북경제협력 사업제안으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SDGs : Sustainable Develpoment Goals)를 활용하는 방안이 필요함도 강조해주셨습니다.




1시간의 강의를 열정적으로 마치신 후 바로 이어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자 분들이 강의 시간동안 채팅창을 통해 남긴 질의 내용들에 대해 권태상 강사님께서  하나씩 상세히 답변해주셨습니다.


다시한번 열정적인 강의 해주신 권태상 강사님과 참여해주신 참가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부산국제교류재단 사무총장님과 강사님과의 기념 촬영 한컷!!!


,

부산시의 남북교류협력 그리고 남북경제협력 사례도 더 많아지고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


부산국제교류재단의 2021 지역통일교육센터 통일순회강좌 2회차 강연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