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류정보 > 교류활동

교류활동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2016 국제교류전문가 양성과정 2기 수료식(8.26)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6.09.09

부산국제교류재단은 국제문화교류의 지속적인 성장추세에 맞춘 분야 전문가 수요 증대에 따라,

세계흐름에 적절히 대응 가능한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국제교류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인재를 전문인력으로 양성함으로써 졸업 후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8월 26일에는 2016 국제교류전문가 양성과정 2기 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8명의 2기 교육생들은 7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두 달 간 활동하였으며,

수료식에서 소감을 발표하고 교육과정 동안 부여받은 미션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였습니다.

 

2기 교육생들은 유라시아 원정대, 부산해외봉사단 파견, 한중일 스타트업 캠프 그리고 세계시민문화교실 운영 등과 관련한 업무 보조를 맡아 활동하였습니다.

이러한 활동 기간 동안 본인이 보고 느낀 것들을 바탕으로 국제사회 이슈와 관련있거나 부산국제교류재단과 관련한 연구 보고서 작성을 미션으로 부여받았습니다.

교육생들이 발표한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련걸(유라시아협력센터): 새로운 가치의 세계시민교육 - 아동노동, 아동권리 교육

박희주(교류협력팀): 부산국제교류재단 대외홍보방안

강윤승(외국인지원팀): 부산 외국인 거주민과 경제성장 간의 상관관계 분석

김다미(교류협력팀): 중국인을 만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중국 문화

윤장(유라시아협력센터): 부산시 인구변화에 따른 부산국제교류재단의 정책

이미래(기획관리팀): 서포터즈 활성화 방안

우혜린, 조현지(비서, 기획관리팀): 부산국제교류재단 글로벌 CSR 사업 활성화 방안

 

세계시민교육부터 부산국제교류재단의 발전 방안까지 유익하고 구체적인 내용의 결과물을 들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학생들의 앞으로의 행보에 부산국제교류재단에서의 경험이 긍정적인 발판이 되었으면 합니다.

 

 


 


<수료증 수여>

 

 

 

이후에는 3기 학생들의 활동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미래의 국제교류전문가로서 도약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