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류정보 > 교류활동

교류활동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2016 부산 글로벌 스타트업 캠프 <2> - 제2회 부산국제창업 아이디어 페스티발 참가결과 및 문화탐방(9.9~11)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6.09.12
첨부파일

3박4일 간의 2016 부산 글로벌 스타트업 캠프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은 한·중·일·인도 창업인재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유를 통한 글로벌 창업가 육성을 목표로 하고

'2030년 아시아 제1창업도시 부산' 비전에 발맞춰 글로벌 창업교류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창업에 관심있는 부산, 일본 그리고 중국의 대학생 50명이 9월 8일부터 11일까지 3박4일 동안 

제2회 부산 국제 창업 아이디어 페스티발 참가와 더불어 부산 스타트업 관련 시설 견학, 문화체험 등의 교류를 하였습니다.

부산에서 한국 대학생 20명과 유학생 10명, 일본에서 10명 그리고 중국 상하이에서 1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습니다.

 

 

9월 9일에서 10일에 무박 2일로 열린 제2회 부산국제창업 아이디어 페스티발에서

캠프 참가자들은 글로벌팀으로서 '부산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 도출'이라는 주제에 대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는 창업 경진대회에 도전하였습니다.

대회가 열린 부산 송상현광장 내 선큰광장에서는 밤새 부산을 위한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 결과, 글로벌팀 3팀이 다음과 같이 수상하였습니다.

 

 

구분

수상내역

팀명

아이디어명

상금

최우수상

GLOBAL LEADER AWARD

D-6

View T

500,000

우수상

TEAM WORK AWARD

D-7

Global

Halloween Day

350,000

장려상

CHALLENGER AWARD

D-5

BUSAN

Com & Share

250,000



▷ 최우수상은 일본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속한 D-6팀이 수상하였습니다.
'View T'라는 뇌파를 감지하여 감정에 따라 색깔이 바뀌는 옷을 디자인하는 아이디어를 발표하였습니다.

▷ 우수상은 중국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속한 D-7팀이 수상하였습니다.
부산 관광객의 체류기간이 짧은 것을 문제로 삼아 감천 문화마을에서 열리는 '글로벌 할로윈 데이' 아이디어를 발표하여습니다. 

▷ 장려상은 일본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이 속한 D-5팀이 수상하였습니다.
'BUSAN Com & Share'라는 이름으로 부산을 떠나는 관광객에게 갈매기 모양의 액션캠(C&S)을 대여해주어 기억에 남을 자신만의 영화를 선물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표하였습니다.

수상팀들의 아이디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월 11일에는 참가자들이 부산의 여러 곳을 둘러보는 문화탐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 나라의 창업 인재들이 한 데 모여 문화와 아이디어를 교류할 수 있는 3박 4일의 여정이었습니다.









<제2회 부산국제창업 아이디어 페스티발>



<문화탐방 - 감천문화마을>



<문화탐방 - APEC 누리마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