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기고] 러시아 의료 인증 제도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21.11.04

KOTRA해외시장뉴스/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무역관 심규

 

러시아 인증을 들여다보기 전에 러시아가 어떤 국가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러시아는 나폴레옹, 히틀러와 같은 독재자들의 침공에도 버텨냈으며, 대한민국의 약 24배나 큰 국가를 통치하기 위하여 자신들만의 제도와 체계를 구축하였다. 소련의 붕괴로 위기가 있었으나 러시아로서 다시금 도약하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인 이유에서인지 러시아인들은 조국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며, 국가 제도에서는 공산주의의 잔재가 여전히 남아 있다. 이런 배경으로 인하여 러시아 의료 인증은 타 국가와는 다른 인증 제도와 규정이 존재한다.

 

러시아 의료 인증 절차 및 특성

 

일반적으로 다른 여러 국가에서는 CEFDA로 대체 가능하나, 러시아는 특이하게도 생산자·수출자가 러시아 국내 인증인 'Регистрационное удостоверение медицинского изделия'를 소지하고 있어야만 러시아 영토 내로 통관 및 판매가 가능하다. 그러나 이 인증을 취득하기는 녹록하지 않다. 인증 받기 위해서는 러시아 기준 인증 절차를 모두 밟아야 한다. 보통 다른 국가처럼 CEFDA로 대체하고 기타 추가 서류를 갖추는 게 아닌, 시험 장비 수입부터 인증 완료까지 최소 16개월에서 2년이 소요된다. 이 절차를 간단하게 한번 들여다보도록 하자.

 

(이하생략)

 

출처:https://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8/globalBbsDataView.do?setIdx=246&dataIdx=19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