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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실크로드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8.01.26

[코리아쉬핑가제트 김동민기자]

 

지구 온난화로 북극의 빙하가 녹으면서 새로운 바다길이 열리고 있다. 북극항로는 경제적으로 아시아~유럽을 더 빠르고 적은 비용으로 운항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각국은 북극항로를 통한 상업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북극항로를 취항하는 선박 운항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나라도 이 지역의 경제적인 가치를 주목하고 북방경제협력위원회와 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를 설립하는 등 발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북극항로의 경제적 효과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운송거리와 비용이 줄어들어도, 쇄빙선을 이용하는 비용이나 러시아에 지불하는 통행료를 고려하면 비용절감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결과 때문이다... (이하생략) 

 

 

기사전문 : http://www.ksg.co.kr/news/main_newsView.jsp?bbsID=news&bbsCategory=KSG&categoryCode=all&backUrl=main_news&pNum=116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