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대구TP, 카자흐 주요 기관들과 의료‧스마트시티‧에너지 분야 MOU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8.11.14

[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오늘부터 우리는 한 배를 탔습니다(Бүгіннен бастап біз бір кемеге міндік)"

 지난 달 31일, 중앙아시아의 거인으로 불리는 카자흐스탄의 수도 아스타나에 위치한 보건사회개발부 회의실에서 열린 기술교류 간담회가 끝날 무렵, 올자스 아만겔둘(Олжас Амангелдуль) 차관이 건넨 한 마디에 양국 간 인사들은 큰 박수로 화답했다.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는 지난 달 28일부터 2일까지 6일간 카자흐스탄을 방문하여 지역의 미래 성장산업으로 주목받는 의료․헬스케어, 스마트시티, 에너지 등 분야에서 양국 간의 기술 교류 및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 등에 대한 실질적인 협력을 이끌어 내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선제 조치로 카자흐스탄을 대표하는 3개 주요 기관과 공동의 협력사업 및 과제 발굴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도 함께 체결했다.

(중략...)

 대구TP 권 업 원장은 "카자흐스탄은 유라시아 시장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중앙아시아의 경제적, 외교적 허브로 주목받는 곳"이라며 "금번 방문 성과가 지역기업의 실질적인 시장 진출로 이어져 수출 다변화에 목마른 지역 경제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원문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21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