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아시아나항공, 몽골에 첫 「아름다운 교실」 선사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9.09.20

[시사매거진]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은 "18일(수) 몽골 울란바타르 성긴하이르 항구에 위치한 ‘83번 초등학교’에서 「제1회 몽골-아름다운 교실」 행사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83번 초등학교’는 설립된 지 30년이 넘는 유서 깊은 학교로 현재 2,5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몽골 전국 어린이 농구대회 및 청소년 농구대회에서 우승 할 정도로 학생들의 스포츠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지만, 상대적으로 실내체육관을 비롯한 대부분의 교육시설들이 노후화돼 학생들의 학습환경은 전반적으로 열악한 실정이었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은 ’83번 초등학교’ 학생들이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실내체육관의 리모델링 전반을 지원키로 결정하고 낙후된 실내체육관 바닥, 벽 보수 공사와 조명, 운동시설 등을 교체 지원했다

 

한편 「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 취항 도시 중 현지 학교와 결연을 맺어 다양한 교육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으로 2012년부터 중국, 캄보디아, 베트남, 인도, 우즈벡에 이어 몽골에서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한∙몽골간 민간교류의 가교 역할을 자처한다는 방침이다.

 

 

(이하생략...)

 

출처 :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0068#09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