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세계는 지금] 러시아 캄차트카 한-러비즈니스 대화에서 중요한 위치 재확인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8.12.11

[비즈니스리포트 이승진 기자]


 최근 한국 대사관과 한-러비즈니스협의회가 주최한 ‘한러 경제협력 대화’에서 캄차트카 개발공사 페긴 사장은 “양국 기업간 새로운 협력의 길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국 외교관과 정부 당국자들은 물론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말 한국 문재인 대통령이 제안한 러시아와의 경제협력 활성화 프로그램 ‘아홉 개의 다리’의 한 일환으로 양국간 유대 발전 문제들이 논의되었다. ‘이홉 개의 다리’프로그램은 에너지, 교통, 북극해 항로 개발, 조선, 농업 및 수산업 분야 비즈니스 관계 발전을 전제로 하고 있다.
(중략...)
 차트카 개발공사는 또한 최근 관광 분야에 종사하는 한국 기업가 약 30명을 대상으로 캄차트카 주에서 로드 쇼를 개최한 바 있다. 이 로드쇼를 통해 한국 기업가들은 캄차트카 주의 관광산업 현황을 알고 그 개발전략 전술을 소개받으며, 러시아측 업체들과 협력 협상을 벌이고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국 관광산업 대표자들은 이 행사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페긴 사장의 보고서는 청중의 관심을 불러 있으켰다. 또한 페긴 사장은 한국 외교관 대표들과 사업계 대표자들과의 상담에 초청을 받았다.

기사원문 : http://www.businessreport.kr/news/articleView.html?idxno=14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