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스킨케어 및 보호제품시장도 K-Beauty가 주도
[kotra해외시장뉴스]
- 한국산 2020년 상반기 시장점유율 5위 -
- 러시아 제조사 경쟁력 및 글로벌 기업의 진출 확대로 현지 진출방향 전환 필요 -
□ 러시아 스킨케어 및 보호제품 시장 개요
ㅇ 스킨케어 및 보호제품(HS Code 340130)은 ‘피부를 씻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외용 제품으로서 천연, 고형, 크림, 액체 형태’를 의미함.
- 스킨케어(피부 관리) 및 보호기능 제품은 대표적으로 샤워 및 목욕제품, 샴푸 등 거품 젤 형태, 로션 형태, 크림 형태, 액체 클린징, 필링 제품, 색채화장 제거 제품, 피부 소독, 스크럽(각질 제거), 세안 제품 등임.
- 기능면에서는 피부를 보호 및 살균, 보습, 윤기를 내는 제품으로 나눠볼 수 있음.
ㅇ Euromonitor에 따르면 2019년 기준 러시아 스킨케어 제품 시장규모는 약 20억 달러임.
- 2019년 러시아 스킨케어 제품 시장규모는 1338억 루블로 환율 변동을 감안하지 않으면 2014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 2018년부터 환율변동폭이 안정화되면서 달러 기준 감소폭이 크게 감소함.
(이하 생략...)
최진형 러시아 모스크바무역관
출처: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99/globalBbsDataView.do?setIdx=254&dataIdx=184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