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맥주 안주로 떡볶이 어때?”…이색발상으로 러시아시장 공략하는 K-푸드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20.10.26

[경향비즈]

 

K-푸드의 러시아 서부지역 온라인시장 진출이 본격화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러시아 온라인쇼핑사이트 OZON(오존)에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농식품 수출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OZON은 올해 상반기 매출만 10억3000만 달러에 달하는 러시아 제2의 온라인쇼핑몰이다. 

그동안 러시아 온라인쇼핑시장은 유럽과 인접한 서부지역에 집중되어 있어 극동지역 수출에 집중해왔던 우리 기업들에게는 진입이 어려운 시장으로 인식되어 왔다. 때문에 aT는 이달 10일부터 OZON 내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약 100여 개의 농식품을 수출업체로부터 직접 공급받아 재고관리, 납품, 홍보마케팅까지 대행하는 방식으로 수출을 돕고 있다.

(이하 생략...)

이호준 기자

 

출처: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010191308001&code=920100#csidx79f9cb6c41fd00b9471f0773ee07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