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러시아, 식지 않는 K-뷰티의 인기
[매일경제]
KOTRA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현지 소비자들을 상대로 `K-뷰티(한국 화장품 등 이미용제품)` 공략에 나서고 있다. KOTRA는 러시아어로 제작된 K-뷰티 온라인 전시관을 열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지난 19일에는 블라디보스톡 최대 쇼핑센터에서 현장 판촉전을 개최했다.
KOTRA는 K-뷰티 온라인 전시 공간(kbeauty.kotravl.ru)을 구성해 22개사 124개 제품을 러시아 화장품 유통기업과 소비자에게 소개했다. 동시에 극동러시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에게 우리 화장품을 제공·시연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인플루언서의 게시물에는 2만 8000회가 넘는 `좋아요`가 이어졌다.
(이하 생략...)
김병호 기자
출처: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12/1307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