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유라시아 소식

유라시아 소식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나인브릿지'로 러시아 연계 강화…북방경제협력委 본격 가동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7.12.15

[뉴스1 박승주 기자]

정부는 유라시아와 연계를 강화해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한반도 평화정착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북방경제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러시아에 대해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신(新)북방정책' 구상에 따라 '9-Bridge'(9개의 다리) 전략으로 경제협력을 강화한다.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위원장 송영길)는 7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빌딩에서 현판식에 이어 제1차 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의 Δ북방경제협력 추진방향 Δ'9개의 다리' 분야별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다.
앞서 소련(1990년), 중국(1992년)과 외교관계를 수립하면서 시작된 북방정책은 이전 정부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추진됐지만, 교역·투자가 급증한 중국과 비교하면 러시아 등 다른 유라시아 국가와의 경제협력 성과는 미미한 수준이다.
 

아울러 유라시아 경제연합(EAEU) 출범, 러시아 신동방정책, 중국 일대일로 등 역내 경제통합과 개방 움직임이 가속화되는 상황도 적극적인 북방경제협력 추진의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다...(이하생략)
 

기사전문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21&aid=0003086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