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유라시아 소식

유라시아 소식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2018년 연해주 식도락 축제...'크랩'과 '꿀' 그리고 '랸차이'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8.03.26

[러시아 비즈 뉴스 한승아 객원기자]

 

연해주관광정보센터는 연해주정부,블라디보스톡시청 및 태평양러시아식품협회와 공동으로 2018년 연해주 요리 페스티벌 행사들을 발표했다.

연해주 내 식당과 카페들은 매행사때마다 해산물,꿀 등 갖가지 연해주 전통음식들을을 자국민들과  지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겨울 물고기 축제 : 2 15~25(북해산 대구),12 5~15(빙어)

축제는 첫 번째와 마지막 얼음낚시가 가능한 시점에 열리며블라디보스토크 식당에서는 북해산 대구를 포함한 갖가지  제철 생선요리를 맛볼 수 있다.

 

◆ 마슬레니차 축제 : 218

마슬레니차 주간에는 많은 스포츠 활동과 전통놀이,군무,허수아비 불태우기,추운 겨울과 작별 인사하기 같은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블린을 잼과 연유 등의  음식들도 즐길 수 있다.

 

◆ 홍합 축제 : 5 11~20

지역 양식장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맛있는 홍합을 재배한다는 사실을 연해주 주민들 중 아직도 일부만  알고 있다고 한다축제기간 동안  방문하는 손님들은 홍합 등 다양한 홍합요리와 함께 할 수 있다.

  

◆ 딸기축제 '연해주 딸기의 수도' : 6 23

연해주에서 가장 맛있는 딸기를 찿아 ‘스파스크-달니이’를 찿는다. 올해 ‘최고의 딸기는 내 제 정원에서 자랐어요’라는 제목으로  콘테스트가 열린다. 또한  합창대회 ‘나의 딸기’  딸기 요리대회인 ‘여름의 맛’, 사진전 ‘나는 딸기를 사랑해’가 나란이 개최된다. 

  

◆ 가리비 축제 : 7월 상반기

7월 부터 가리비 축제가 ‘크랩을 잡아!’ 축제를 대신해 개최된다가리비는 판촉 가격으로 저렴하게 제공된다.

 

◆ 민속축제 '메도브이 스파스' : 8 14

꿀과  관련제품의 시장,기념품 전시 및 판매올해 최고의 꿀을 선정하는 투표, 오락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 수박vs옥수수 '추수축제' :  8 18

다채로운 게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박 빨리먹기 대회,수박 볼링,수박 및 옥수수를 주제로 한 패션쇼 등이 있다또한  스포츠 게임종이접기,어린이 디스코 등의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수박주스와 옥수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고 사진 애호가를 위한 달콤한 포토존이 설치된다.

 

◆꿀 축제: '프리모리예의 황금벌' : 8월 중순

루체고르스크의 주민과 손님은 다양한 종류의 꿀과 맛있는 과자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콘서트다양한 대회 및 마스터 클래스 등으로  휴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모든 참가자들은 벌집이나 전통 민속 인형으로 자신의 양초를 만들 수 있으며 누구나 귀여운 꿀벌과 달콤한 곰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가장 맛있는 꿀에 대한 인기 투표꿀 음료와 러시아 전통차 시음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꿀벌과 양봉복장에 대한 경연 대회 등이 있다.

 

◆ 꿀 축제 ‘아누치노-꿀의 광야’ : 8월 말

양봉인 수십명이 지역센터에서 축제의 주요 제품인 꿀을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장에는 50여 종이 넘는 제품이 전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