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유라시아 소식

유라시아 소식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블루오션 극동러시아, 한국기업에 자원 개발 러브콜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8.11.13

[영남일보 김기태, 윤관식 기자]


비즈니스 세션서 기업 유치 적극적


 한·러 지방협력포럼에 참석한 러시아 지방정부와 기업들이 각종 세제 혜택을 내세우며 한국 기업 유치에 나서고 있다.
 제1차 한·러 지방협력포럼 비즈니스 세션이 8일 오전 포스텍 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양국 지방도시 간 경제협력 확대방안 발표자로 나선 9명의 러시아 정부 책임자와 극동러시아 지방정부 주·부지사 등은 극동아시아 천연자원 등을 설명하고 한국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중략...)

 특히 대북 제재 이전 활발히 진행된 나진∼하산 프로젝트의 중추적 역할을 한 이반 톤키흐 라손콘트란스 대표는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해서도 나진∼하산 프로젝트는 진행돼야 한다”면서 “이 사업은 3국 모두에 이익을 가져다 준다. 기본적으로 성공할 수밖에 없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프로젝트는 유라시아와 한반도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은 물론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또 “나진항을 이용하면 러시아 다른 항구에서의 환적보다 2배가량의 물류비용이 절약된다”면서 “올 연말까지 대북 제재가 해제돼 나진항에서 포항항까지 석탄 물류 이동이 가능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원문 : http://www.yeongnam.com/mnews/newsview.do?mode=newsView&newskey=20181109.01003072127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