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유라시아 소식

유라시아 소식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대구시립국악단 러시아 바시키르 국립 필하모니 극장에 초청공연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8.11.13

[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이달 8 ~ 9일, 국립 필하모니 극장과 국립우파예술대학에서 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과 바시키르 국립 필하모니 극장 업무협약(MOU) 체결▸ 2차례 공연 모두 만석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환호 받아


 대구시립국악단이 러시아 바시키르 국립 필하모니 극장의 초청을 받아 러시아 우파(Ufa)에서 2차례 공연을 가지고 예술교류를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구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이현창)이 11월 5일부터 11일까지 러시아 바시키르에 머물며 모두 2차례의 공연을 가졌다.

(중략...)

 이현창 예술감독은 "우파는 바시키르 공화국의 수도로서 러시아에서도 손꼽히는 대도시 중의 하나이자 음악예술의 도시이기도 하다. 이곳의 국립민속필하모니와 대구시립국악단이 합동공연을 갖는 것은 음악창의도시 대구의 위상을 보여주는 것 외에도 우리민족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번 공연을 계기로 상호 연주뿐만 아니라 학술 교류를 묶어서 각국의 민족예술의 발전을 모색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러시아 초청공연 일정 중에는 대구문화예술회관과 바시키르 국립 필하모니 극장 간의 업무협약식도 있었다. 두 기관은 대구시립예술단과 바시키르국립예술단 간의 문화적 교류를 주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앞으로 꾸준한 문화교류를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기사원문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21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