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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모리예 1·2는 무엇?] 러시아 연해주 경제·극동 물류 경쟁력 키울 ‘선진 화물 운송 루트’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19.01.14

[부산일보 이호진 기자]


   2012년 극동개발부 창설, 2014~2015년 선도개발구역 지정, 2015~2016년 블라디보스토크 자유항 지정 등 푸틴 대통령의 동진 정책이 본격화하면서 러시아 정부는 2016년 12월 국제운송회랑 ‘프리모리예(P) 1·2’ 개발 기본계획을 승인한다.

   이 사업은 연해주 지역 경제 성장기여, 극동 물류 경쟁력 제고, 러시아의 아시아태평양지역 경제 통합, 극동러시아·바이칼 내륙 경제사회 발전 등을 목표로 했다.

   이런 목표는 P 1·2 사업 노선에 묻어난다. P1은 중국 헤이룽장성 성도인 하얼빈에서 무단장, 수이펀허를 거처 러시아 포그라니치니 플타프카 우수리스크 블라디보스토크 보스토치니 나홋카로 이어지는 동쪽 라인이다. P2는 중국 지린성 성도 창춘에서 훈춘을 거쳐 곧바로 러시아 자루비노로 연결된다. 러시아는 P1이 미국 서부와 유럽행 화물 수송, P2가 동북아 역내 화물 수송을 맡는다고 설명한다.

(이하생략...)


기사원문: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19011320003061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