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유라시아 소식

유라시아 소식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北 국방성 “러시아에 무기·탄약 수출한 적도, 계획도 없다”

작성자 유라시아협력센터 | 날짜 2022.09.22

조선비즈 I 양범수 기자

 

북한이 22우리는 지난 시기 러시아에 무기나 탄약을 수출한 적이 없고 앞으로도 그럴 계획이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 사용하기 위해 북한에서 무기를 사들이고 있다는 미국 측 정보가 공개된 가운데 이를 정면으로 부인한 것이다.

 

북한 국방성 장비총국 부총국장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에 공개한 담화에서 최근 미국을 비롯한 적대 세력들은 우리나라와 러시아 사이의 무기 거래설을 내돌리면서 그 무슨 유엔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결의 위반에 대해 떠들고 있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그는 미국이 어디서 주워들은 근거 없는 무기 거래설을 내돌리는지 모르겠으나 이는 우리 공화국의 영상(이미지)에 먹칠을 하자는 데 그 목적이 있다우리는 미국이 비열한 정치군사적 흉심을 추구하기 위해 함부로 반() 공화국 모략설을 퍼뜨리는 데 대하여 강력히 규탄하며 엄중히 경고한다. 미국은 터무니없이 우리를 걸고드는 망발을 내뱉지 말고 함구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했다.

 

(이하생략)

 

기사읽기 : https://biz.chosun.com/policy/politics/2022/09/22/GEVV527VONF23EKDGIJ5I6BH2U/?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