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주요사업
유라시아투어패스
유라시아 시민대장정 후기집 PDF
위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유라시아 창업열차 사업 참가자 모집

작성자 | 날짜 2016.10.25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원활한 유라시아 진출 지원을 위하여 “유라시아 창업열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KOTRA가 추진하는 ‘유라시아 창업열차’는 스콜코보 재단, 러시아 벤처 컴퍼니와 공동 주관한다. 유라시아 창업열차 기본 지원사항으로는 열차 탑승 비용,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및 매치 메이킹, 니즈니노브고로드-카잔 1박 숙박비, 카잔→모스크바 구간 항공임 등이다. 유라시아 창업열차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창업/교역 관심 한/러 기업인 상담회, 창업·투자 제도 브리핑, 창업 파트너 및 투자자 비즈니스 상담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추후 사업 추진에 따라 성공적인 유라시아 시장 진출이 기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KOTRA 수출창업지원팀 페이스북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KOTRA는 대전,경기 등 창조경제 혁신센터 지원기업들을 대상으로 국내 스타트업들의 중동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위해 “글로벌기업 – 국내 스타트업 파트너링” 사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 15개사와 사우디 기업 80개사 간의 상담회로 진행되며, 사우디 VC 대상 IR 피칭 기회와 항공 및 숙박 지원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유라시아 창업열차 사업과 동일하다.